본문 바로가기
(문의)010-8098-0815

남과 여.----그 영원한 평행성이자 교차점

by 캐드존도면제작실 2007. 4. 11.

남과 여.

남자 : 대화하는 것을 정보전달용으로만 생각 하는 것이 남자 이므로 왠만하면 간단하거나, 목적이 부여되는 대화를 선호 한다.
여자 : 그들의 대화는 목적보다는 친밀감을 위한 수단이다. 남자보다 월등히 뛰어난 언어 능력을 가지었고, 때때론 비언어 즉, 사랑한다는 메세지를 또 다른 표현으로 남자들에게 전하려한다.

예를 들면 뭐.... 남자친구랑 드라이브를 하다가 여자가 "우리 차한잔이나 할까?"라고 물었을때 남자는 "아니 나는 별로~"라고 대답하는 경우. 여기서 여자는 비언어로써 잠시 쉬었다가 가자는 의미였는데 남자는 이해하지 못한다. 남자는 여자의 비언어를 빨리빨리 익혀야 할것이다.


남자 : 남자가 하루동안 사용하는 단어의 갯수는 많아야 4000개정도 란다.
여자 : 여자는 하루동안 사용하는 단어가 남자들의 4배인 16000단어 정도 이다.

남,여가 하루동안 4000단어를 사용하였다고 치자.
남자는 더이상 말할 단어가 없는 반면 여자는 아직 12000단어를 사용 할수 있다는 것이다.
남자는 그런 여자를 보곤 피곤해 할때도 있다.


남자 : 남자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혼자있기를 원한다. 혼자서 생각하고, 힘들어하면서 삭히는 것이 그들의 스트레스 회소 방법이다.
여자 : 여자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신의 심정을 다~ 털어놓을 대화 상대를 필요로 한다.

여자는 남자가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힘들어 할때 풀어주려고 수다떨기 보단 그 남자의 고독을 함께 느끼어 주는것이 좋을 것이다.
그리고 남자는 여자가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대화 상대로 해결책을 만들어 주진 못해도 여자가 하는 말을 끝까지 들어 주는 것이 최선이다.


남자 : 남자는 우뇌와 좌뇌 즉 이성과, 느낌(감정)을 동시에 사용 하지를 못한다. 무언가 열중할때 한쪽뇌만 사용 가능하다.
여자 : 남자와는 다르게 여자는 우뇌와 좌뇌 즉 이성,느낌(감정)을 동시에 사용 가능하다.